요즘 좀 재밌다>_</누군가에게는 도움

[내 돈 내산 후기] LG WHISEN 제습기 20L 사용후기

by Mei:Ree 2022. 8. 21.
728x90

[내 돈 내산 후기]  LG WHISEN 제습기 20L 사용후기

최근 구매한 제품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제습기를 소개하고자 한다. 원래는 구매 후기로 작성하려고 했는데 한 달 넘게 사용 후 사용 후기를 공유하고자 한다. 

아기들이 습도에 민감하다 보니 제습기가 있으면 좋겠다고 항상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어떤 제품을 써야 하는지 아무 아이디어가 없었는데 지인들의 소개로 2022년 신형 LG Whisen 제습기를 구매하게 되었다.

1. 제품 수령 첫인상

LG whisen 제습기
LG Whisen 제습기 도착 모습

배달을 수령했을 때의 모습인데 생각보다 큰 부피에 당황스러웠다 집 어디에 두는 것이 안전할 것인가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고 싶었는데 결국 공기 청정기 옆에 자리하게 되었다.

LG Whisen 제습기 실물
LG 제습기 뒷모습

하얀 바탕에 손잡이가 하늘색으로 된 모습이 깔끔하면서도 아들만 있는 집에 뭔가 어울린다고 생각하여 구매했는데 제습기 디자인으로는 정말 귀여운 디자인이었다. 20L를 구매하여 물통이 옆으로 살짝 나온 모습이 거슬릴 수도 있지만 (16L짜리는 물통이 돌출되어있지 않다) 오히려 물이 수집되는 모습이 더욱 잘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처음 봤을 때 마음에 들었다. 제습이 될 주변 공기가 흡수되는 부분은 뒤에 위치하고 있고, 그 아래쪽에 바로 제습을 통해 모아진 물을 호스로 빼낼 수 있는 구멍이 있다. 사소한 것이지만 전선을 말아서 보관할 수 있도록 아랫부분에 훅이 붙어있는 부분 역시 디테일이 살아있는 편리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되었다.

2. 장점

1) 이동의 편리함

기존에 친정에서 사용하던 제습기와는 달리 마음에 들었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바퀴가 있고 손잡이가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는 점이었다. 제습이 필요한 공간으로 옮기는 것이 용이하여 빨리 말려야 하는 빨랫감이 있을 때 베란다에 두거나 화장실 청소 후 빨리 건조하기 위해 화장실에 두거나 쉽게 이동할 수 있었다.

LG 제습기 앞모습
LG 제습기 앞모습

2) 조작이 간단함

매뉴얼을 보지 않아도 작동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작동 버튼 동안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었는데, 외국인 남편이 작동하고 사용하기에도 정말 쉬웠다. 

 

3) 에너지 효율성

또 다른 장점은 바로 에너지 효율 등급 1등급이라는 것 아무리 매일매일 연속으로 틀어도 전기세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정말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였다.

 

4) 라이트

물통 안 쪽에 라이트가 설치되어 있는데 밤에 물통을 비워야 하는 경우, 불을 환하게 켜지 않아도 물통을 쉽게 비울 수 있어서 편리했다. 

LG 제습기 작동되는 모습
LG 제습기 전원 켰을 때 모습

3. 단점

사실 단점이라고 할 것이 별로 없었는데, LG 제습기가 갖고 있는 단점은 타사 제습기들도 공통점으로 갖고 있는 부분 중 하나였다 바로 발열인데 지속적으로 작동시키는 경우 기계가 뜨거워지는 부분 그리고 제습된 공기가 뜨겁게 나온다는 것이 단점이었다.

4. 전체적인 사용 후기

제습기 중 가격이 꽤 비싼 편에 속하긴 했지만 그동안 사용했던 타사 제습기 중 가장 사용이 간단하면서 편리했고 무엇보다 35평형 아파트에 충분한 제습효과를 제공한다는 것이 좋았다. 공기 청정 기능도 되면서 꿉꿉함 없이 여름이 날 수 있게 해 준다는 게 정말 마음에 들었고 만약 신혼 가전으로 누군가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LG Whisen 제습기를 꼭 추천하고 싶다.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